2024학년도 1학기 프라임칼리지 학사학위과정 중간평가(온라인시험)
결시자 추가(과제물)시험 시행 공고
2024. 1학기 중간평가(온라인시험)에 <붙임>의 결시 사유로 응시하지 못한 학생을 위하여
중간평가(온라인시험) 결시자 추가(과제물)시험 시행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
대상 학생은 반드시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< 반드시 하단의 '주요 변경사항 안내' 및 '유의사항' 을 숙지하시고 '붙임파일' 꼭 확인바랍니다. >
<< 주요 변경사항 안내>>
① 결시 인정 신청 절차 일부 변경 (2023학년도 1학기 기말평가부터 적용)
[변경 전] 신청서, 개인정보이용·수집동의서 출력하여 자필서명, 스캔 후 업로드
[변경 후] 온라인 신청(본인확인 및 개인정보이용·수집동의 여부 온라인 직접 선택·입력)
※ 결시 인정 신청 사유별 증빙서류는 기존 방법으로 온라인 첨부하여야 함
② 생성형 인공지능(ChatGPT 등) 대응 방안으로 <과제물> 업로드 절차 일부 변경
프라임칼리지 과정 학습자가 과제물 작성 시 생성형 인공지능(ChatGPT 등)을 사용해 대리 작성, 모방, 표절,
인터넷 상업 사이트 자료 제공 및 공유 등의 경우에 대한 대응 방안으로 과제물 평가가 포함된 모든 교과목 전체
(결시, 수시 및 일반과제 포함) 제출 시 ‘(온라인과제) 학생확인(동의) 서약서’ 제출 후 과제물 업로드 가능
※ ‘(온라인과제) 학생확인(동의) 서약서’ 미 제출 시 과제물 업로드 불가
1. 대상자 : 2024. 1학기 중간평가(온라인시험) 대상자 중 결시 사유 인정 기준에 해당되는 사유로 시험에 결시한 자
※ 결시 사유는 <붙임 공고문>의 '각종 시험 결시 사유 인정 기준' 참조 (명시된 사유만 인정되며 그 외의 사유는 미승인 처리됨
※ 시간 착오 등의 개인 과실, 시험 응시 이력이 있는 교과목의 경우 결시 사유로 인정되지 않으니 주의 바랍니다.
2. 신청 기간 : 2024. 4. 8.(월) 09:00 ~ 4. 19.(금) 23:59
※ 개설된 교과목의 온라인시험일에 부득이한 사유로 결시한 학생은, 해당 교과목을 선택하여 신청 해야 하며,
※ 기간 내 홈페이지 로그인하여 결시 과제 신청 해당 과목 및 신청 사유 선택하고, 사유 증빙서류 온라인 첨부 후
결시 신청 내역 확인과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동의 여부 온라인 체크하여 제출하면 신청 완료
※ 반드시 신청 결과(내강의실-결시과제신청-상태-"신청완료")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⇨ 결시과제 신청 메뉴 상태가 "신청중" 인 경우는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반드시 "신청완료"가 되어야 함
3. 신청 방법 : 홈페이지 ⇨ 내강의실 로그인 ⇨ 결시과제신청 ⇨ 해당과목 및 신청 사유 체크 ⇨ 사유 증빙 첨부파일 첨부('제출'클릭)
⇨ 결시과제 신청 화면 메뉴 상태 "신청중"으로 표시됨 ⇨ 교과목 선택 후 화면 하단 우측 '동의서제출'(클릭)
⇨ ①신청 내역 확인 ②개인정보수집·이용동의 여부 체크(온라인 직접 클릭) ③ 제출(클릭)
⇨ 결시과제신청 메뉴로 이동하여 메뉴 상태에서 "신청완료" 확인
★ 붙임 "결시 인정 온라인신청 매뉴얼" 참조
4. 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 후, 승인받은 자에 한해 응시(과제물 제출) 가능
※ <붙임 공고문>의 4. 각종 시험 결시사유 인정 기준에 명시된 사유만 인정하며 그 외는 미승인 처리됨
5. 결시 대상자 승인 일자 : 2024. 4. 24.(수) 14:00(예정, 시간은 변동가능)
※ 승인여부는 결시과제 신청 화면에서 확인
6. 결시자 과제물 제출기간 : 2024. 4. 25.(목) 09:00 ~ 4. 29.(월) 23:59
※ 결시자 추가시험 신청완료 및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함
7. 결시자 과제물 과제 공개 : 2024. 4. 15.(월) ~
※ 교과목의 특성 상 공개가 불가한 경우 별도의 기간을 설정하여 공개 및 공지
※ 공개 방법 : 홈페이지 내강의실 - 해당 교과목 '게시판', '공지사항', '결시과제'를 통해 공지
※ 기간내 결시 신청 및 승인자만 제출 가능함
8. 제출방법 : 홈페이지 ⇨ 로그인 ⇨ 내강의실 ⇨ 교과목 강의실 입장 ⇨ 과제
⇨ '(온라인과제) 학생확인(동의) 서약서' 제출 ⇨ 중간결시추가과제 제출(파일 업로드)
※ '(온라인과제) 학생확인(동의) 서약서' 미 제출 시 과제물 업로드 불가
※ 기 제출한 과제물을 수정, 변경 또는 재제출 시 서약서 재동의 필요
9. 결시자 추가(과제물)시험 배점 : 중간평가(온라인시험) 배점(비율)의 80%이내의 범위 내에서 평가
★ 필독, 결시과제 신청 및 증빙서류 등 관련 유의사항 ★
★ 결시과제 신청 대상 교과목은 온라인시험 과목이며 평가유형이 과제물시험인 교과목, 모의테스트, 퀴즈 등은 신청 대상이
아니므로 미승인(신청취소) 됩니다.
★ 결시과제 신청 화면 “상태” 메뉴에서 “신청완료”가 되어야 정상적으로 신청된 것으로 최종적으로 신청 결과를 반드시
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★ 결시과제 신청 화면 "상태" 메뉴에서 “신청중”으로 표시되면 신청 절차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상태로
누락된 절차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.
★ 결시과제 신청 교과목이 여러 과목인 경우 '동의서제출'은 한 과목씩 선택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.
★ 신청 교과목, 결시 사유, 첨부 서류 등에 대해 기 신청 내용 수정 및 변경 시 '동의서제출' 절차를 다시 진행하여야 합니다.
★ 결시과제 신청 미대상 교과목 선택하거나, 상태 메뉴가 "신청중"인 경우, 사유별 증빙서류 미첨부 시에는 미승인 처리되니
신청교과목, 신청상태, 증빙서류 첨부 유무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완료 하시기 바랍니다.
※ 신청서, 개인정보이용수집동의서 출력, 자필서명, 스캔 업로드는 하지 않음(온라인 직접 입력)
★ 근무확인서 증빙서류의 경우, 반드시 근무기간과 시간이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.
※ 기타 세부사항은 <붙임 공고문>과 <붙임 결시 인정 온라인 신청 매뉴얼>을 참고하시기 바라며,
문의사항은 02-3668-4435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- 상담 가능시간 : 09:00~18:00(평일), 점심시간(12:00~13:00) 및 공휴일 제외